해남군수협



메인으로 가기 > 고객광장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게시물 본문보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물김 위판 시스템
등록자 최인재 등록일 2018-11-02 조회수 680
위판시스템 변경 제안합니다 먼저 글쓴이 소개부터 하자면 현재 송지 어란에 거주중인 30대 청년입니다 노모를 모시고자 귀어 한지 만 4년정도 되구요. 저의 직종은 김양식업자 입니다. 이렇게 제안을 올리고자하는 이유는 현재 물김위판 시스템에 대한 단점을 애기하고자 합니다. 현재 저희 어란위판장은 전자입찰을 도입하여 여러모러 좋은 취지와 호평이 오갑니다만 여기서 문제점은 전자입찰에 대한 문제점이 아니라 기존 입찰문제점을 제기하고자 합니다. 기존 입찰제 실시할 경우 무작위로 순번 정하여 중매인들이 입찰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전자입찰을 도입하여 했다 한들 이 방식은 변함이 없는거죠. 여기서 문제를 제기하고자 하는건 김 상품성에 따라 가격변동이 심하다는겁니다. 즉 아주좋은 상품이여도 번호에 따라 같은 상품이여도 가격차이가 큽니다. 소히 말하여 번호 운좋으면 좋은가격,안좋으면 좋지 않은 가격... 같은 상품이여도 가격차이가 커 어민들의 불만은 늘 한결같다는 거죠. 제가 제안하고자 하는 방식은 각 상품 품질을 경매 전 미리 파악하여 각 품질별로 가격을 측정 했으면 합니다. 가령 좋은 품질일수록 a등급b등급c등급으로 나누어 그때그때 가격차이가 있기 때문에 금일 a등급은 10~12만원 b등급은 8~10만원 c등급은 6~8만원... 물론 품질 결정은 중매인이 하는거구요.. 각 등급별에도 가격을 매겨놓았기 때문에 그 선에서 중매인들이 경쟁하면 되는 거구요. 이런 시스템이 도입 될 경우 어민 스스로 자신의 김 품질을 대충 알기때문에 번호 운이 아닌 자기 품질에 따라 가격을 알기 때문에 인정하고 불만이 없어질거라 봅니다. 누구나 알수 잇는 품질이기 때문에 b등급인데 자신은 a등급이라 우길 필요는 없겠죠.. 경매하는게 늘.가격 변동이 있기 때문에 위판 전 각 등급별 가격측정하여 사전 공지 해 주면 어민 스스로 아...오늘은 a등급이기 때문에 이정도 가격이겠구나..예상은 할 수 있구요.. 어민들과 중매인들과 반감차이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 김공장 중매인들도 많기 때문에 여기서 생기는 문제점도 많은데 추후 중매인 시스템도 모두 수협직원들이 하여 모든 위판 실적을 수협에서 관리하여 수협이 계속하여 흑자를 달성했으면 하는게 시골 작은 청년의 바램입니다. 존경하는 조합장님 및 임원님들 그리고 수협에 종사하지는 모든 직원분들 꼭 제안을 수렴하여 밝은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 어민은 수협에 의지하고 수협도 어민을 위하는 단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목록


하단 정보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 대표자 : 김성주, (59046)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땅끝대로 141(안동리102-4) / TEL 061-534-4150 / FAX 061-534-7267, 사업자등록번호 : 415-82-003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9-전남해남-00050호, Copyright© 2012 해남군수협 All right reserved. 사업자정보확인 공정거래위원회 안전거래 가맹점 : 현금으로 구매시 이지스올더게이트의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확인 새창열기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웹접근성 품질인증서 확인 새창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