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수협



메인으로 가기 > 고객광장 > 수협소식

수협소식

게시물 본문보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수협재단과 강남세브란스병원,“어업인 의료지원 확대 위해 공동노력”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19-05-31 조회수 2024

수협재단과 강남세브란스병원,“어업인 의료지원 확대 위해 공동노력”

 

강남세브란스, 건강검진 및 의료 자문 서비스 진행…어촌 의료 소외계층 지원 협력

재단 측,“국내 최고 의료진과 시스템 갖춘 강남세브란스와 협업으로 큰 효과 기대”

의료기관 부족한 어촌 중증질환자 대상 의료지원 강화 효과 기대

수협재단, 어업인 대상 건강검진 및 최대 1천만원까지 수술치료비용 지원

 

수협재단(이사장 임준택 수협중앙회장)과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윤동섭)이 업무협약을 맺고 어촌지역 의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30일 서울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임준택 수협재단 이사장과 윤동섭 강남세브란스 병원장은 △어촌 지역 의료봉사활동 지원 △어업인 건강 상담 및 검진 △맞춤형 의료 자문 서비스 등 다양한 어업인 의료 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하는 내용을 골자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전국 어촌 거점별로 17개 협력병원과 어업인의료지원사업을 진행해온 수협재단이 상급종합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협재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진과 시스템을 갖춘 강남세브란스병원과의 협업으로 어촌지역 중증질환자에 대한 진료와 치료 지원사업이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준택 수협재단 이사장은 “대다수의 어촌지역이 고령 인구는 많지만 의료 여건은 대단히 취약한 현실이기에 의료지원 사업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최고의 의술을 펼치는 강남세브란스 병원과 건강한 어업인, 활력 넘치는 어촌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어촌과 어업인 전담 복지기구로 사업을 펼치는 수협재단은 취약한 어촌지역 의료서비스 문제 해결을 위해 어업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건강검진비용은 1인당 30만원까지 지원하고 검진과정에서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희귀난치질환 등 4대 중증질환이 발견된 어업인에게는 최대 1000만원까지 치료비용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수술이 필요하거나 고액의 치료비가 소요되는 질환과 4대중증질환 치료를 이미 받고 있는 어업인에 대해서는 각각 최대 200만원과 500만원 범위에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 100만원 범위 내에서 치과 치료 및 보철 비용도 지원한다.


첨부파일 :
목록


하단 정보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 대표자 : 김성주, (59046)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땅끝대로 141(안동리102-4) / TEL 061-534-4150 / FAX 061-534-7267, 사업자등록번호 : 415-82-003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9-전남해남-00050호, Copyright© 2012 해남군수협 All right reserved. 사업자정보확인 공정거래위원회 안전거래 가맹점 : 현금으로 구매시 이지스올더게이트의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확인 새창열기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웹접근성 품질인증서 확인 새창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