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수협



메인으로 가기 > 고객광장 > 수협소식

수협소식

게시물 본문보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수협, “WTO 승소한 정부 혼신 노력에 감사”
등록자 수협 등록일 2019-04-12 조회수 254

수협, “WTO 승소한 정부 혼신 노력에 감사”

  

수산물 소비 심리 불안 해소에 큰 역할 … 향후 지속적인 대처 요청

 
일본 정부에 대해서는 “한국민 건강 위협하는 비상식적 처사 멈춰라” 요구

 

 

수협중앙회가 세계무역기구(WTO)에서 후쿠시마 수산물 분쟁에서 승소 판정을 이끌어 낸 정부에 감사의 뜻을 표명하고 수산물 소비심리 안정을 위한 조치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일본 정부가 이번 판정에도 불구하고 수입 금지조처 해제 요구를 이어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에 대해 “한국민 건강을 위협하려는 비상식적인 처사”라고 강력 규탄하고 “세계무역기구의 합리적 판단이 내려진 만큼 일본 정부는 이를 전적으로 수용하라”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 수협중앙회는 우리 정부에 대해 앞으로도 빈틈 없는 대응으로 방사능 오염 우려가 높은 일본산 수산물 국내 유입을 원천 차단해 달라고 요청했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금지가 풀릴 경우 국민 정서가 전체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과 불신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다분했고, 소비침체로 인해 어업인은 물론 수산물 유통과 음식점 등 전반에 걸쳐 악영향이 불가피했을 것”이라며 “이번 승소 판정으로 이 같은 우려를 씻게 됐다”고 정부에 사의를 표시했다.


 

 


첨부파일 :
목록


하단 정보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 대표자 : 김성주, (59046)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땅끝대로 141(안동리102-4) / TEL 061-534-4150 / FAX 061-534-7267, 사업자등록번호 : 415-82-0031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09-전남해남-00050호, Copyright© 2012 해남군수협 All right reserved. 사업자정보확인 공정거래위원회 안전거래 가맹점 : 현금으로 구매시 이지스올더게이트의 에스크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입사실확인 새창열기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웹접근성 품질인증서 확인 새창열기